본문 바로가기

세상놀이

2019년 9급 공무원 월급 대통령 및 국무총리. 차관 연봉 공개


2019년 9급 공무원 초봉이 159만원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그리고 해경구조대라든지 UDT 등 현장직같은 경우에는 수당이 늘어난다고 하네요.



그럼 2019년 9급에서 3급까지 공무원별로 월급과 호봉수에 따른 차이를 표를 통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은 1.8%로 최근 인상률중 가장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공무원 월급에는 기본급과 함께 각종 수당이 포함된다고 하네요.


다음은 1급, 2급 공무원 봉급표입니다.



1~2급 공무원 월급은 3급이하 공무원에 비해서 확실히 높죠.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을 준비하는 이유는 월급보다는 정년이 보장되고 훗날 공무원 연금까지 나오기때문에 일반 직장인들보다 비교적 안정적이기때문이죠. 그래서 9급 공무원 경쟁률도 굉장히 높기때문에 너무 쉽게 생각하고 덤볐다가는 몇 년을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대통령의 연봉과 국무총리 및 부총리 장관 등의 연봉입니다.



2019년 대통령 연봉은 전 년도대비 약 150만원정도 상승을 했네요.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의 연봉은 2억 2629만원입니다. 그 아래 국무총리는 1억 7543만원 부총리와 감사원장은 1억 3272만원 등으로 결정이 났네요.


생각보다 대통령 연봉이 굉장히 높군요. 개인적으로는 1억 초중반이 되지않을까싶었는데 말이죠. 대통령 아래 여러 장관들이나 차관들 역시 연봉이 굉장히 높습니다.



대기업을 다녀도 혹은 좋은 중소기업을 다녀도 공무원처럼 정년이 보장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사실 일반 회사같은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보니 나이가 들어서 진급을 하지못하게되면 대부분은퇴를 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갈수록 공무원의 경쟁률은 점점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같습니다. 대기업을 다니다가 사표내고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꽤나 많다는 것을 보면...우리나라는 공무원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이 되어버린 것같네요.

반응형